김지환 (12) -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08-25 14:36
조회
1366

김지환 (12) -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안녕하세요. 저는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진영현장 담당 김지환입니다.

무엇을 할까 고민하는 후배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제 얘기를 먼저 하자면 저는 군 휴학을 포함하여 4년간 휴학을 했습니다. 휴학기간 동안 저는 자기계발을 위한 자격증 공부, 돈을 모아 유럽 배낭여행을 하는 등 제가 하고 싶은 것들을 많이 했지만 이 과정 속에서도 제가 하고 싶은 것이 정확하게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휴학기간이 끝나고 복학을 하지 않고 다른 길을 찾아볼까 하는 고민도 있었지만 어떻게 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일단 복학을 했습니다. 


제가 복학할 즈음 마침 학교에 사업단이 생겨나 있었고 그 과정에서 나온 캡스톤 디자인 수업을 통해 지금의 제가 일하고 있는 분야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제가 모르고 다녀왔던 유럽의 장소들이 도시재생의 한 부분으로 만들어진 공간이었으며 사업단을 통한 국제교류협력으로 체코, 일본을 다녀오고 나서 우리나라에도 체코와 일본에 있는 도시재생에 관한 부분들을 담아내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 분야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결국에는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무엇을 할까 고민하는 후배들이 많을 텐데 무엇이든지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랬듯이 전혀 뜻하지 않은 곳에서 자기의 꿈을 발견할 수 있고 고민이 많다면 교수님들과 면담을 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코로나 19로 인한 좋지 않은 상황에 입학하고 공부하고 있는 후배들도 있을테지만 힘겨운 상황에서 공부하는 만큼 저처럼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찾는 데에 학교를 그리고 공공인재학부를 활용, 도움을 받아 앞으로 나아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