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재판동아리

최대의 학술활동행사인 모의재판을 주도하는 동아리로, 지난해 2015년 제27회 법학과 학술제 - 모의재판 “잃어버린 세월, 잊어버린 세월호”에 이르기까지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사건들을 집중적으로 조명함으로써 강의실 안의 법학에 그치지 않고 세상을 향해 목소리를 내는 법학을 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토스

학교의 각종 축구시합을 위해 주말에 모여서 연습을 하며 체력 증진과 동기·선후배간의 교류를 통해 배움을 얻으며, 건강하고 즐거운 대학생활을 누리고자 하는 동아리입니다.

C.O.C

스스로 영어 학습에 참여하고 서로의 협동, 경쟁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는 모임입니다. 알차고 다양한 주제로 함께 토론하며 영어 학습을 할뿐만 아니라 선·후배간의 협력으로 학우애도 쌓아가고자 합니다.
 

Blue Ocean

미래가치적인 직업 중 특히, 공무원에 대한 정보를 수집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행정학과의 학술지 집필 동아리로서 한 해 동안 행정학과에서 있었던 많은 행사들,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사회 문제, 그리고 학과 내에서의 앙케트(enquete) 조사 등 많은 정보와 자료를 수집하고 편집하여, 행정학과를 인제대학교 모든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의도클럽

‘공부할 땐 공부하고, 놀 땐 놀자’가 모토인 여의도 클럽은 취업과 스펙 이외의 다양한 문화적, 사회적 경험들을 갖고자 하는 이들의 동아리입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여의도로 진출하자는 뜻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작은별

작은별은 공공외교단체 세이울 인턴 학생을 중심으로 결성된 공공외교동아리입니다. On campus meeting과 Off campus meeting으로 나누어, 외국인 교환학생들과 재학생들의 만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스티스

“필드에서 정의를 세워라”. 규칙과 합의로 인간의 모든 능력을 뽑아내는 스포츠의 본질은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동행

봉사동아리 동행은 봉사활동을 통해 혼자가 아닌 ‘같이 길을 가는’ 삶을 배우는 동아리입니다. 동행은 주로 소외된 아이들을 위한 교육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핫스팟

‘핫스팟’은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블루오션인 팟캐스트를 배우고 학과 팟캐스트 [정말이야]를 운영하는 활동을 합니다. 팟캐스트 기획과 준비과정을 통해 라디오와 같은 미디어를 이해함과 동시에 진행, 대본 작성 등을 통해 말하기, 글쓰기 역량을 키울 수 있고, 편집, 녹음, 오퍼레이팅을 통해 실전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농사꾼

농사꾼은 농구를 매개로 선후배간의 친목 도모를 목표로 합니다. 교내 농구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농사를 짓듯이 함께 땀을 흘리며 결과를 얻어내는 친목동아리입니다.
 

로케이션

LOCATION은 LOGIC, CAUSE, COOPERATION으로 이루어진 이름으로써, 논리적으로 사유하고 함께 나아간다는 뜻을 담고 있는 단어입니다. 이처럼 로케이션은 동아리의 나아가고자하는 방향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