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인재학부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공공인재학부는 융복합적 소양을 가진 민주적 리더를 양성합니다.

인제대학교 공공인재학부는 국가 및 공동체의 공공부문에 핵심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신설된 학부입니다. 공공인재학부에서 교육하는 행정학·정치학·법학은 정의로운 사회를 건설하여 공익을 증진시키는 융복합적 지식과 소양의 바탕이 될 것이며, 참여와 비판을 꺼려하지 않고 공익에 봉사하는 민주시민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공공인재학부는 다기능적 신공공영역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추구합니다.

공공인재학부에서는 보다 자유롭게 전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꿈꿔왔던 ‘공공분야의 어느 학문’이라도 배울 수 있고 경험해 나갈 수 있습니다. 현대의 공공분야는 국내외, 국가/비국가의 모든 공동체를 넘나드는 매우 폭넓은 분야를 의미합니다. 현대사회 핵심 공공서비스 영역인 사법, 행정, 복지, 정보, 교육 분야의 다기능적 전문인력(multi-skilled professionals), 그리고 국가-시장-사회 분야를 통섭하고 융합하는 교육을 통해 신공공영역 인재를 키워내고자 합니다.

공공인재학부는 국제화와 지방화가 통합된 글로컬라이제이션 시대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인제대학교 공공인재학부는 정부 부문뿐 아니라 넓은 의미의 공공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인적자원을 육성하고 지원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런 인재들은 국제무대뿐 아니라 특히 부산, 경남, 울산 지역의 공공분야에 적극 진출하여 지역의 공적 결정과 이익을 선도하는 Glocalization (Globalization+Localization) 시대의 지도자로 성장할 것입니다.

공공인재학부 교수들은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수업하고, 일대일 상담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공인재학부 학생들은 교육을 받은 후 사회 각지에서 국가와 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삶을 살아갈 것입니다. 이들은 선배들이 그랬던 것처럼 대학에서 배운 바를 실천할 것입니다. 창의적 지식인, 공익과 정의를 실현하려는 공공인재가 되길 원하시는 분은 우리와 함께 합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