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영(12) - 대학원 진학 (서강대학교 대학원 정치외교학과 석사과정)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7-04-12 08:34
조회
577

이민영 (12학번) - 대학원 진학 (서강대학교 대학원 정치외교학과 석사과정)

정치학을 배우는 너희들은 정치학도란다.’

2012교수님의 이 한마디는 신입생인 저에게 작은 불씨 같은 것이었습니다.

4년 간교수님들의 강의를 들으며 정치학이 사람과 사람 간의 관계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연구하는 학문인 점에서 매력을 느꼈습니다이에 저는 정치학도에 그치지 않고 정치학자가 되고 싶었습니다여전히 배우고 공부할 것이 많지만 지금 저는 그 꿈에 한발 더 가까워진 듯합니다.

지난 4년 간먼저 훌륭하신 교수님들의 강의를 들으며 저에게 부족했던 학문적 소양논리적 혹은 비판적 사고방식글쓰기 등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또한 제 4섹터 사업의 일환이었던 참여연대인턴 경험과 마을 공동체 만들기’ 프로젝트와 같은 정치학 실습을 통해 정치의 이론과 현실을 몸소 배우며 시야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제가 졸업한 정치외교학과가 행정학과법학과와 통합하여 공공인재학부가 되었지만 오히려 여러분에게는 더 많은 기회가 열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대학은 학문을 배우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눈과 귀가 커질 수 있는 곳입니다여러분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여러분들도 꿈꾸는 것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을 것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