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2017-001] 2017-1학기 스마트출결시스템 시행 안내

작성자
학과사무실
작성일
2017-03-02 00:08
조회
334


2017학년도 1학기 스마트출결시스템 시행 및 사용매뉴얼 다운로드 안내

1. 2017-1학기 스마트출결시스템 시행 현황

가. 교양 : 전체 교양교과목을 스마트출결시스템을 이용하여 출결 체크 및 확인함(전공지도 교양은 제외)

나. 전공 : 교수님이 스마트출결시스템 사용으로 선택한 과목만 스마트출결시스템을 이용하여 출결 체크 및 확인함

※ 2017-2학기 : 전체 교과목 스마트출결시스템 시행 예정



2. 학생들은 개학 전에 출결 체크를 위한 앱을 설치 후 탑재된 매뉴얼을 다운받아 내용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app 설치 : 안드로이드 / iso -> ucheck plue 검색<아래 안내 그림 참조>

나. 스마트 폰이 없거나 2G폰등 스마트출결시스템을 사용하지 않는 학생은 해당 수업

시간 내에 받드시 교수님께 출석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web site를 이용

하여 학생의 출결 상황은 확인 할 수 있으며, 출석인정 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출결 웹사이트 주소 : http://attend.inje.ac.kr

다. app 및 web 로그인 ID와 PW는 인제정보시스템 ID/PW와 동일합니다.



3. 스마트출결시스템(위치인증기반) 정의

가. 기존 출결관리 방법(서면 수기작성, 인제정보시스템 직접 입력)의 불편함을 완화하는 선진적인 교육환경 제공

(App(스마트폰) 및 Web(PC)프로그램 구축)

나. 학생이 스마트폰으로 직접 출석을 체크하는 위치기반 출석체크솔루션

- 스마트폰 미지참 학생에 대한 수동출석 기능 제공(교수 스마트폰 또는 PC)

다. 학생용 및 교수용 모바일 시스템 구축

학생용 출석 앱

교수용 모바일 출석관리

-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간단한 출석처리

- 본인의 출석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 출석점수의 신뢰성 확보

- 출결집계 방법 간소화

- 해당과목 수강생의 출결현황 실시간 확인

- 수동출결체크 기능 제공

- 인제정보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한 성적평가서 출석

점수 자동 집계 가능



4. 스마트출결시스템 도입 목적 및 기대효과

가. 출결관리의 효율성 및 편의성 제공

나. 성적평가의 공정성 확보

다. 실시간 출결현황 집계 및 조회를 통한 학생관리 용이



* 시스템문제 발생시 Q&A를 확인후 해결안되면 Tel 02-6925-6005 연락주세요.
* 시스템문의사항 카카오톡 친구추가 “ucheck” 하시면 고객지원센터연결됩니다.

* 기타문의 : 인제대학교 교무처 학사관리과 055-320-3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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